보통 남자(65kg~ 70kg)가 적당히 웨이트를 하면서 먹어야 하는 단백질은 100g 안쪽이면 충분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저렴하면서도 건강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는게 가장 좋을까?

여러가지 식품의 단백질, 지방, 가격을 비교 정리해봤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각 식품들은 거의 최저가 제품으로만 골랐다.

표의 한가운데가 단백질의 가격인데, 위쪽으로 갈수록 저렴하게 단백질은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다. 계란은 절대불변의 흙수저용 단백질 식품이란 걸 알수있다. 그 뒤를 이어 닭가슴살과 단백질 보충제가 좋은 가성비를 보여주었다. 저지방을 생각한다면 닭가슴살, 단백질 보충제가 우위다. 먹기 편한정도만 따진다면 단백질 보충제가 최고고. 


모짜렐라 치즈의 가성비가 의외로 좋았다. 흔히 치즈하면 떠올리는 슬라이스 치즈는 식물성유지(식용유)가 상당히 많이 포함된 별로 건강하지 않은 치즈였다.


가장 충격적인 건 우유의 가성비가 최악이라는 것. 예전부터 우유는 실제 영양성분에 비해 그 가치가 과대평가됐다고 느껴왔었는데 역시나..


각 식품의 영양과 가격의 연관성을 대략이나마 살펴봤다. 그냥 먹는것하고 알고 먹는 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우리가 막연하게 단백질 식품이라고 여겨왔던 식품들이 실은 가성비가 꽝이거나 지방이 과도하게 포함된, 오래 먹으면 좋지 않은 식품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자기 체중에 맞는 양의 단백질을 적당한 가격으로 보충하면서 똑똑하게 운동할 필요가 있겠다.





엑셀 첨부파일


160617 protain.xlsx




도움 되셨으면 하트버튼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