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wenderlich 의  uGUI 튜토리얼을 따라하던 중, 

UI 카테고리에서 주로 쓰이는 Rect Transform의 여러가지 수치에 대해 알게 된 걸 정리해본다.



stretch preset에서 Left Top Right Bottom은 부모의 영역에서 패딩(여백, padding)을 의미한다.

일반 preset에서는 Pos로 부모 대비 위치를 정하고 Width or Height로 자신의 크기를 고정한다.


Stretch는 부모의 크기에 여백을 설정한 것이다. 

So, 부모 크기가 변하면 자기 자신의 크기도 변한다. 그래서 stretch.


일반 preset은 부모 대비 위치만 정해놓고 너비or 높이를 고정한 것. 

So, 부모 크기가 변해도 자기의 크기는 고정되며, 위치만 변한다.




아래 스샷은 하얀색 반투명한 패널이 부모(배경 이미지)의 영역 대비 Left, Right 에 168의 여백으로

크기가 정해진 모습이다.



이 상태에서 앵커 프리셋을 눌러 아래 이미지 처럼 좌우 영역의 앵커를

 stretch에서 center로 변경하면, 



유니티가 자동으로 값을 변경해준다. 하얀 반투명 패널의 사이즈는 그대로지만,

부모의 중심을 기준으로 하되, 너비(Width) 가 800으로 고정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