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doMove)나 회전(doRotate) 등 모든 Do 시리즈 tween에 적용가능함

 

보통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고 Tween 의 onComplete() 를 람다함수로 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곤 했는데,

tween.WaitForCompletion() 의 존재를 알고나니 코루틴과 결합하여 거의 모든 움직임을 손쉽게 구현할수 있게 되었다.

 

적을 이동시킨 후 공격을 하게한다고 하면,

IEnumerator MoveAndAttack(){
	var tween = enemy.transform.DOMove(pos, 0.3f);
    yield return tween.WaitForCompletion();
    enemy.Attack();
}

public void ButtonClicked(){
	StartCoroutine(MoveAndAttack());
}

이렇게 원하는 포지션(pos)로 이동 tween 완료시까지 대기(WaitForCompletion) 후, 원하는 작업을 처리하도록 하면

코드가 아주 깔끔해지고 람다함수를 쓰면서 겪는 호출순서나 scope 문제 등 복잡한 문제를 겪을 필요도 없다.

아주 아주 삶의 질을 높이는 두트윈 활용법! WaitForCompletion() 를 애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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