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wpvUaMrf1CI
https://github.com/nectar3/Tetris1
예전에 게임개발자라면 '이정돈 만들줄 알아야지'라는 말을 듣고 섣불리 도전했다가 멘붕와서 포기했던 테트리스..
Grid 관리도 해야하고 의외로 신경써야할 규칙들이 많아서(사실 실력부족) 쉽진 않다고 느낀다.
이번 도전에서도 중간에 걍 포기할까 하는 위기가 한차례 있었지만 빡침을 가라앉히고 작은 기능에 집중하면서 진행하다보니 결국 완성하게 되었다.
Block 은 테트리미노. Dot 은 테트리미노를 구성하는 정사각형으로 두고 구조를 만들었다.
블럭 회전은 block의 child인 dot 들의 local position 에 쿼터니언 회전을 주어서 해결했다(구글링이 살렸다!)
아래처럼 vector3 에 해당 쿼터니언을 곱하면 0,0 기준으로 회전이 된다.
var loc = Quaternion.Euler(0, 0, -90) * dots[i].transform.localPosition;
항상 느끼지만 Grid가 들어오는 순간 복잡해진다ㅜㅠ
어쨌든 완성하고나니 뿌듯하다.
'프로그래밍 > 유니티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캔디크러쉬 사가 연습용 프로젝트 (0) | 2021.11.08 |
---|---|
github, unity 등에서 인스펙터 한글 깨질때 (0) | 2021.11.04 |
유니티) Lumbercraft 클론 연습 (0) | 2021.10.28 |
유니티 에디터에서 부모만 선택되게 하기(child selection block) (0) | 2021.10.27 |
unity] Rhythm GO 카피 프로젝트(clone) (0) | 2021.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