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텍스트메쉬프로 컴포넌트를 생성할때마다 제목의 메시지가 자꾸 뜬다.

위의 F 모양 아이콘이 폰트애셋 (.asset 확장자) 인데 이놈들이 밑줄_(underLine)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는 건데...

 

그냥 폰트에셋을 다시 만드는게 좋다.

 

유니티 -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 클릭

 

위처럼 필요에 따라 대충 세팅. 영어와 숫자만 쓸거면 ASCII 문자셋으로 하고 렌더모드는 화질과 관련있는듯.. 직접 테스트해볼 것 (참고: 아스키 코드에도 밑줄underline이 포함되어 있다)

Generate font atlas 클릭 - Save as - 원하는 이름 정하고 저장

 

폰트에셋 만드는 법을 모르면 구글링으로 간단하게 알아보고 해도 좋다

 

빨간네모처럼 내가만든 폰트에셋을 textmeshpro 오브젝트 안에 넣어주기

 

결과인데 위처럼 나와서 기존의 검은 outline 이 사라짐. 고쳐보자

TMP 적용 오브젝트 클릭 - 아래부분에 머티리얼 - Shader 부분을 빨간 네모처럼 Mobile 경로안의 distance Field로 바꿔준다 (기본 폰트에셋에 이거였는데 새로 생성하면 mobile 경로가 빠지더라. 이유는 모름)

 

그럼 outline 체크 활성화됨 - 체크해주고 Face와 Outline 세팅을 네모같이 기본에셋의 수치로 맞춰주면 검은 테두리 복구 성공!

 

 

별거 아닌데 검색해도 안나와서 짜증.. 나던 찰나에 아래블로그에서 도움받아 해결

이렇게 폰트 만들기에도 익숙해지고 하는거지 뭐

 

https://www.create-forever.games/the-character-used-for-underline-is-not-available-in-font-asset/

 

The character used for Underline is not available in font asset [FONTNAME]. | Unity Indies

例えば数字だけのフォントを作成し、それを使用するとこんな警告が出ることがあります。 The character used for Underline is not available in font asset [FONTNAME]. この警告を消したい場合、2通りの方法

www.create-forever.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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