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에 대응하는 코드는 여러 블로그에 있는데, 적용하던 중 레터박스 쪽에 파란색으로 깜빡거리는 현상이 발생했다.(테스트 기종: 갤럭시s10)
첫 실행시에는 문제없어도 백그라운드로 내리고 다시 키면 깜빡임 현상이 재현되는 경우도 있었다.
검색 중에 아래 블로그를 발견
https://blog.naver.com/kj426/222131335427
읽어보면 URP에만 나타나는 문제같다.
적용 방법
1. 카메라에 스크립트 하나 생성 후, 위 블로그 코드를 붙여넣는다.
2. Start() 함수 안에 onSetting() 을 넣어준다(작성자가 깜빡한듯? )
<이하는 내 Canvas 세팅>
3. Canvas 오브젝트에 Canvas Scaler를 붙여주고,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
레퍼런스 resolution을 내가 개발할때 켜두는 기준 화면해상도로 변경. Match는 가로게임인 경우 Height로 설정
4. Canvas Render mode를 Screen Space - Camera로 설정해줌
빌드 후 실행해보면 해상도 대응되면서 flickering 문제도 해결되었음을 알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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