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장 3일간의 개삽질 끝에 build 및 run 성공.

성공일 : 2015년 1월 30일







차마 기억도 다 나지않는 수많은 오류들을 헤쳐나가며 이뤄낸 성공입니다. 

과정이 전부 기억나지도 않네요(난개발).


일반적인 환경 세팅 순서를 자세히 적진 않고(일반적인 환경 세팅은 구글 검색해보시면 많습니다), 

저처럼 삽질하신 분들이 써먹을 자잘한 시도와 버전정보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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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셋팅에 쓴 모든 개발환경, 툴, 유틸의 정보


OS : 윈도우7 64bit ( 이하 툴 중에 32/64bit 선택 가능한 경우 전부 64bit로 함)

코코스2d-x : 3.1.1 

android-ndk-r10d

apache-ant-1.9.4

jdk1.8.0_31

cygwin64

Android API 19 (4.4.2버전)

android-sdk : 모르겠네요.. 좀 신버전은 아닌데.. 3개월 전에 받은 것. (크게 영향 없을듯)

eclipse :  Kepler Service Release 1  2013년도꺼. (크게 영향 없을듯)





<가장 고생한 에러ㅠㅠ>


(cocos new로 생성한 개인 프로젝트 폴더)/proj.android/ 에서 명령어 python build_native.py 를 할때나,

이클립스에서 빌드할때나 cocos2d.h 를 찾을수 없다며 Build dynamic library for project Exception이 뜨더군요.

이걸 해결하기 위해 두가지 조치를 했더니 정상적으로 됐습니다.


첫째로, 현재 안정화 버전(final)인 cocos2d-x 3.3 대신 older version인 3.1.1 을 사용했습니다. 

cocos 홈피에서 older 버전 다운가능합니다.


둘째로, 폴더구조를 바꿨습니다.

기존에 

E:\cocos2d-x-3.3 따로

E:\mygame(내 프로젝트명) 따로였던 것을


아래와 같이,


E:\cocosproj\cocos2d-x-3.1.1 에 코코스sdk를 위치시킴.

E:\cocosProj\cocos2d-x-3.1.1\mygame(내 프로젝트명) 

프로젝트를 코코스sdk 안으로 넣어버렸습니다.



아무래도 단순 폴더구조 변경보다는 버전을 바꾼게 먹혀들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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