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를 visual studio로 편집하던 중, 갑자기 유니티 관련 자동완성(코드 제안)이 뜨지 않아 당황.

GameObject도 안뜨는 상황.


이유는 현재 vs 프로젝트에 포함되지 않은 스크립트를 편집하고 있기 때문이다.


Assets 폴더가 있는 유니티 프로젝트 경로에 csproj 파일이 몇개 있다.

내 프로젝트명이 itweenTest 라고 하면,


itweenTest.CSharp.csproj

itweenTest.CSharp.Plugins.csproj


이렇게 두개의 vs프로젝트가 한 솔루션 안에 있게 된다.

두번째 Plugins는 애셋스토어에서 받은 itween이 추가되면서 생성된 것이다.

대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제일 먼저 스토어 플러그인을 불러온 경우,

현재 프로젝트가 플러그인 프로젝트로 바뀌는 듯 하다.

일반적으로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생성한 스크립트는 <플젝명.CSharp.csproj>에 포함되어있다.

다른 프로젝트의 스크립트는 자동완성이 안뜨는거다.



위의 vs 솔루션탐색기를 보면, 프로젝트가 itween - .CSharp.Plugins 로 되어있는게 보인다.

그리고 아래에 내가 생성한 Scripts 폴더는 당연히 제외된다.



<해결책>


내가 생성한 스크립트는 <플젝명.CSharp.csproj>을 열어서 편집해야 자동완성이 제대로 뜬다.



추가 문제

일단 수동으로 프로젝트를 열어서 코딩하면 되긴 하는데 귀찮은 문제가..


유니티 에디터에서 내가 추가한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여 vs를 열면,

여전히 Plugins 프로젝트가 열린다.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상에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