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식문서에 의외로 상당히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한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배열에서 랜덤항목 선택
- 확률이 다른항목 선택(각각 숫자 지정 후 확률 배정)
- 연속 랜덤 가중치 지정( Animation curve 이용)
- 리스트 순서 섞기 (셔플)
- 아이템 집합에서 중복없이 선택
- 공간 안의 랜덤 포인트( 큐브 안의 랜덤한 점 선택, 원 안의 랜덤 점 선택)
이미 많이 쓰던것부터 생소하지만 효율적인 방법까지 전부 나와있으므로
덱빌딩게임 혹은 랜덤이 필요한 모든 게임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RandomNumbers.html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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