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식문서에 의외로 상당히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한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배열에서 랜덤항목 선택
  • 확률이 다른항목 선택(각각 숫자 지정 후 확률 배정)
  • 연속 랜덤 가중치 지정( Animation curve 이용)
  • 리스트 순서 섞기 (셔플)
  • 아이템 집합에서 중복없이 선택
  • 공간 안의 랜덤 포인트( 큐브 안의 랜덤한 점 선택, 원 안의 랜덤 점 선택)

 

이미 많이 쓰던것부터 생소하지만 효율적인 방법까지 전부 나와있으므로

덱빌딩게임 혹은 랜덤이 필요한 모든 게임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RandomNumbers.html

 

랜덤 게임플레이 요소 추가 - Unity 매뉴얼

여러 게임에서 임의로 선택되는 항목 및 값은 중요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Unity에 내장된 랜덤 함수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게임 역학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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