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몹 플러그인 적용 후 바로 꺼지는 경우 logcat 으로 에러메세지를 보다가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있는 경우가 있었다. 분명 맞는 광고id 입력했는데?
자세히보니 광고id 형식이 다른 것이었다.
앱 ID 형식(뒷부분 물결 문자) :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유닛 ID 형식 (뒷부분 슬래시 문자):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앱ID: 하나의 앱을 상징 ( 안드로이드 마켓 앱, 게임 1개)
유닛 ID: 그 앱에서 여러개의 광고 유닛이 존재함 ( 전면광고, 보상광고, 배너광고 등..)
유니티 애드몹 플러그인 입력할때(인스펙터에서) 는 앱 ID만 입력해야하고,
스크립트 내에서 광고를 열때는 열고자 하는 광고의 유닛ID를 사용해야한다.
처음 해보면 헷갈릴수 있다. (나도 잘못할고있다가 글 수정함)
2023/06/05 17:39:29.760 16702 16702 Error AndroidRuntime * Invalid application ID. Follow instructions here: *
2023/06/05 17:39:29.760 16702 16702 Error AndroidRuntime * https://googlemobileadssdk.page.link/admob-android-update-manifest *
2023/06/05 17:39:29.760 16702 16702 Error AndroidRuntime * to find your app ID. *
2023/06/05 17:39:29.760 16702 16702 Error AndroidRuntime * Google Ad Manager publishers should follow instructions here: *
2023/06/05 17:39:29.760 16702 16702 Error AndroidRuntime * https://googlemobileadssdk.page.link/ad-manager-android-update-manifest. *
'프로그래밍 > 유니티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admob ad unit doesn't match format (1) | 2023.07.13 |
---|---|
Github 에러) The remote disconnected. Check your Internet connection and try again 해결법 (0) | 2023.06.14 |
unity) Exception: Field currentActivity or type signature not found 해결법 (0) | 2023.02.27 |
Unity) Admob RewardAd 에서 보상받고 crash 날 때 (0) | 2023.02.25 |
구글플레이게임즈 google cloud OAuth 단계 안넘어갈때 (0) | 2023.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