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반기문 대선 출마 테마주 보성파워텍과 한창이 거래정지 되었다. 

주주들은 나머지 주식들의 움직임을 신중하게, 가슴졸이며 지켜봐야만 했었다.

그러던 중 오늘 11월 5이 새벽 반기문 총장이 정치권에 선을 긋는 공식 입장을 내면서

사람들의 심리를 흔들었다.


자세한 내용은 이렇다.

 - 반 “최근 일부 정치권과 언론 등에서 반기문 총장의 향후 국내정치 관련 관심을 시사하는 듯한 보도를 하고 있는 데 대해 전혀 아는 바도 없고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


겉보기에는 직설적으로 못을 박지는 않았기 때문에 해석의 여지가 남았다. 

주식 게시판 찬티들 일각에서는 UN의 직무에 충실하고자 하는 의도일 뿐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 나온다.

물론 가능한 이야기다. 그러나 거래정지 후 단일가매매를 겪어야하는 보성파워텍과 한창을 보유한 주주들의

불안한 심리가 살며시 드러나는 부분이기도 하다.


확실한 것은 상당한 고점에서 악재가 나왔다는 것이다. 내일 반기문 테마가 요동할 것이다.  

파도타기를 하기에 앞서 비교차트로 관련주들을 보면서 흐름을 다시한번 점검해보자.



먼저 오늘 분봉 비교차트다.아랫쪽에 11/5 로 쓰여진 곳부터 시작! 굵은 회색점선부터다.

악재가 새벽에 나왔기에 살짝 하락 출발했다.

장중 버티는 듯 했지만 계단식으로 흘러내려 마감했다.





오늘까지의 일봉 비교차트를 보자.

제이씨현시스템이 반기문 정책주 (비트코인) 로 부각되며 최근 나머지 주식의 하락에도 상승을 성공시켰다.

그럼에도 후발주라는 한계가 있다.




반기문 관련주 비교차트 (2014.11.05 최신)[테마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