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폰 증권앱의 주가 알림 기능을 활용해보자










바야흐로 스마트폰 모바일 시대가 열렸다. 대부분의 업무가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주식투자 역시 모바일 증권사 앱을 통해 어디에서나 가능하게 되었다. 이런 편리성에도 단점은 있었으니 모바일 앱에서는 자동 손절매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PC 컴퓨터에서 돌아가는 HTS는 각 증권사마다 자동 손절매, 스탑로스 또는 트레일링 스탑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모바일은 몇몇 특성상 지원하지 않는다. 아마도 외부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자주 끊기는 특성이 있고, 공용 와이파이를 쓰는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털릴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러는 걸거다.


그럼에도 손절매는 필수다. 신이 아닌 이상 주가의 단기적인 변동까지 정확하게 예측하는 사람은 없다. 미래를 내다보고 안전마진에 투자하는 워런버핏식의 스타일이 아니라면 거의 모든 투자자들에게 손절매란 없어서는 안되는 산소호흡기와도 같다. 


그래서 우리는 모바일 로스컷은 못하더라도 급격한 가격변동을 재빨리 알아차리기라도 해야 한다. 이를 위해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스마트 이지 앱의 ‘종목시세알림’ 기능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종목시세알림 푸쉬PUSH 를 설정에서 켜야한다.



1. 스마트 이지 아래 메뉴바 - 전체메뉴 - 오른쪽 위 톱니바퀴(설정)






2.  알림 설정 클릭








3.  스마트 알림 서비스 신청, 푸쉬 알림 허용 체크








이제 종목별 알림을 설정하자.


4. 각 종목의 ‘현재가’로 들어간다.

오른쪽 위의 세로 네모 점 세개 있는 걸 눌러서 ‘종목시세알림’ 클릭










5. 다음의 창이 뜬다. 보다시피 현재가가 지정가 이상되면 알려주는 기능, 지정가 아래로 가면 알려주는 기능, 

상/하한가 도달 알림, 시세 급등락 알림설정이 가능하다. 

시간별로 현재가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시가나 종가를 푸시 서비스로 알려주게 하거나, 특정한 시점을 선택할 수 있다. 설정 저장을 누르면 알림이 활성화된다.







-끝-




주의할 점

1. 앱이 꺼져있어도 알림 조건이 만족하면 알림이 뜨지만, 인터넷이 꺼져있으면 알림이 안된다. 너무 당연한 얘기다. 시세데이터를 어디서 받아와야할 것 아닌가. 와이파이나 LTE 등의 네트워크는 항상 연결해두어야 한다.

2. 푸쉬 서비스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한 후 중요한 거래에 사용해야 한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은 제조사와 OS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한 이유로 푸쉬 알림이 뜨지 않을 수 있다. 아무 종목이나 시가나 종가, 1분후 현재가 알림 등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본 후 사용해야 한다.

3. 배터리는 꼭 확인하자.

4. 알림은 진동 두번이다. 꽤 센 진동이지만 활동적으로 움직이거나 몸에 딱 붙여놓고 있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치기 쉽다. 돈이 정말 소중하다면 몸에 밀착시켜놓고 반사적으로 튀어서 반응하는게 좋다.




+ Recent posts